
만화 《최상의 명의》에서 미숙아의 폐 혈관이 확장되지 않아 산소 공급이 어려울 때 폐 혈관 확장을 목적으로 비아그라를 투여해서 효과를 봤다는 말이 나온다. 미숙아는 심장과 폐가 미숙한 상태로 태어나는데 심장에 문제가 생겨도 폐에 영향을 주며, 폐에 문제가 생겨도 심장에 영향을 준다. 특히나 폐혈관의 발달을 위해서는 원활한 폐혈관내 관류(혈액의 흐름)이 필요한데 폐실질내 염증이나 심장 문제로 문제가 생기면 폐 혈관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하고 좁은 상태를 유지한다.
※심장수술, 뇌졸중, 심장마비 등의 과거력이 있는 분은 복용해선 안됩니다.
썰전에 출연했던 유시민 작가는 수행 기자단이나 정책 고객들 같은 업무 관계자들에게 주기 위한 선물용이 아니겠냐는 가설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국 소설 '왕이 귀환하다'에서 조폭이 비아그라를 가짜로 만드는 일을 한다. 그러다가 늙어서 발기부전에 걸리고는 힘들게 비아그라를 손에 넣지만, 돌봐주던 신부님이 실수로 주머니에 비아그라가 들어있던 옷을 빨아버리고 만다. 줄거리
또한, 일부 지역의 약국에서도 비아그라를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처방전이 필요하며, 의사와의 상담을 거친 후에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품 비아그라를 안전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실제 약국 방문 시에도 의사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심장질환 치료제로 출시될 뻔 하다가 발기가 일어나는 반가운(?) 부작용으로 세상에 알려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정식 출시 이후에도 비아그라만큼의 반향은 일으키지 못하고 있다.
Sexual psychophysiology and effects of sildenafil citrate in oestrogenised Ladies with acquired genital arousal condition and impaired orgasm: a randomised managed demo (Basson and Brotto, 2000)
참고로 어느 언론 매체에서 기자가 직접 팔팔정을 처방받아서 먹은 뒤 고지대에 오르는 체험 기사를 쓴 적이 있다.(해당 기사) 이와 관련한 내용은 오프라벨 문서 참조.
참고로 바이엘의 레비트라 제품은 현재 판매가 website 중단된 관계로, 국내에서 합법적으로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전문의약품이므로, 처방전이 필요하다. 의약분업 예외지역이라도 이건 오남용우려의약품인지라, 처방 없이는 못 산다. 따라서 도시의 일반 약국처럼 사전에 비뇨의학과를 한번 거쳐야 하며 이것이 대한민국 내에서 비아그라(또는 복제약)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하다.
선데이타임즈(영국 타임지 일요일판)에 따르면, 아일랜드의 한 비아그라 생산공장 인근의 마을에서 '부담스러운 부작용'이 남성들에게 발생하고 있단다(.
이후 국정 농단 사건의 사법적 처리가 마무리 되어가는 와중에도 해당 건에 한해서는 크게 꼬투리 잡힐 사안이 조사 속에서도 드러나지 않았기에 실제로 청와대가 응급처방제나 고산병 치료제로 미숙한 행정으로 구매한게 아니냐는 여론도 있다.
이러한 기전이 여성기 음핵과 질의 혈류에도 적용되는지 의문으로 여러 연구가 이루어졌다. 하지만 과연 실데나필이 여성 성기능을 개선시키는지 여부에 대해 아직 논란이 많다.
정품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제조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라이센스된 판매점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